운전자보험 자동차보험 차이 정리

    운전자보험 및 자동차보험의 차이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운전을 오래 하신분들도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의 차이점을 알고 있는다면 필요할 때 필요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자동차보험 차이

     

    운전자보험

    운전자보험이란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형사적 책임이 생길수도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 자동차보험으로 해결할 수 없는 범위까지 보장해주는 보험입니다.

    이 운전자보험은 의무가입은 아니며, 1일단위로도 가입이 가능하여 보통 여행가서 렌트카를 빌릴때 많이 가입하는 보험입니다.

    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이란 에상하지 못한 상황해서 발생하는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가입하는 보험입니다.

    자동차에 이상이 생기거나 상대방에게 피해를 입혔을 경우를 대비해 가입하는 보험으로 의무적으로 가입해야하며, 매년 재가입을 해야합니다.

     

    두 보험의 활용법

    자동차보험의 경우 매일 차를 운전자하는 경우 운전자 보험을 하루 단위로 가입하는 것보다 1년 단위로 가입하는 것이 저렴하여 보통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경우 1년 단위로 가입합니다.

     

    운전자보험의 경우 주말에만 차를 운전하거나 어디 여행갔을 때 렌트카를 빌리거나 할 때 1일단위로도 가입이 가능해서  주로 가입을 합니다.

    차를 자주 타지 않는 분들이라면 주행거리에 비례해 보험료를 내는 후불 자동차보험 가입이 유리합니다.

    위 두가지를 충족 시켜주는 보험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저도 가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캐로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저도 처음에 생소했는데 알아보고 가입했습니다.

    1년 보험료를 한번에 내도 되고 후불제로 탄 만큼만 내도 되는데 1년 보험료 한번에 다 내더라도 나중에 주행한 만큼만 환급해주는 시스템이라 좋았습니다.

    그리고 한화,SK텔레콤,현대자동차 등 국내 대기업들이 참여한 디지털손해보험사라 믿음직스러웠습니다.

    기본료에 캐롯플러그로 주행거리 보험료를 내면 되는데 기본료란 주행거리에 상관 없이 처음 회차 총 12회차에 걸쳐 고정적으로 매월 내는 금액이며, 주행거리 보험료는 사진으로 주행거리를 증빙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보험가입을 하면 제공되는 캐롯플러그를 통해 계산하여 보험료를 산정합니다.

    캐롯플러그는 위에 사진 처럼 생겼고 그냥 개방된 시거잭에 꼽기만 하면 설치되는데 저 위에 초록색 SOS버튼만 누르면 비상,위급상황에 자동으로 콜백 및 사고접수가 가능합니다.

     

     

     

     

     

    보험료 납입은 아래 두가지 방식이 있는데 월정산형, 연납후정산형이 있습니다.

    보장내용

    다른 사람의 피해를 보상하는 담보(자동차보험의 성격)

    내가 입은 피해를 보상하는 담보(운전자보험의 성격)

    carrot 손해보험 자동차보험을 타 자동차보험과 비교해서 가입해보는건 어떨까요?

     

     

    사는 동안 필요한 정보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