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고양이 펫보험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펫보험에 대한 전반적인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아지나 고양이의 펫 보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농림 축산 식품부의 조사에 따르면 월평균 양육비용은 반려견이 약 14.9만 원 반려 모가 12.9만 원으로 나타났습니다.(이 수치는 병원비 포함입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다가 양육을 포기하는 파양의 이유 2위가 바로 높은 양육비용이라는 조사 결과도 있습니다.

    양육 비용 중 약 30%가 의료비로 지출되고 있으며 반려동물 가족이 느끼는 부담중 의료비 부담은 약 80% 이상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강아지는 언제 어떻게 아플지 사실 모르는 것이며 단순 구토라고 생각하더라도 자주 하는 걸 보아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으니 췌장염이라는 진단을 받은 아이의 경우 5일간 입원하고 퇴원 후 후속 치료를 받아서 대략 비용이 270만 원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자잘 자잘하게 아이가 아파서 병원을 간다면 병원비는 천차만별에 엄청나게 고가에 덤터기 씌우는 병원들이 참 많죠.

     

    반려동물 인구의 엄청난 증가와 더불어 사회,정치,문화 인식 등에 많은 변화와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선진국에 

    비해서 아직 턱 없이 부족한게 우리나라의 현실이죠 최근에 반려동물 인구의 증가에

    따라 다양한 펫 보험과 강아지보험 고양이 보험 애견 실비 보험 등이 생겨나고 반려동물 가족에게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펫 보험이란?

     

    반려동물이 질병,상해 등으로 입원, 치료, 수술 등 동물병원에서 발생하는 의료비를 보상하는 보험으로 사람의 실비 보험과 유사하며 가입 후에 매월 보험료를 납부하고 반려동물이 아파 병원에 치료를 받을 경우 영수증 및 필요서류를 제출하여 돈을 환급받는 제도입니다.

     

    펫 보험의 필요성

     

    강아지,고양이 등의 반려동물 가족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사회 각 분양에 다양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으며

    반려동물 산업의 성장, 동물에 대한 인식 변화 등이 커지고 있으며 수의학 영양학적 측면에서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인구 증가와 반려견,반려묘의 평균 수명이 증가하여 건강 , 예방접종 의약품/영양제 정기검진 등에 대한 수요가 많아져 노령묘, 견 케어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보고 아낌없이 해주는 반려인분들이 많은데

    강아지나 고양이가 나이가 들면 치료비,진단비,수술비,의약품 및 영양제 등에 대한 지출 부담이 크게 증가하며 많게는 1~200만 원도 우스워지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펫 보험의 장,단점

     

    펫 보험을 가입하였을 경우 장점으로는

     

    보장되는 진료/의료비의 큰 지출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치료비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슬개골 탈구 등의 큰 수술의 보장 

    실비 보장의 개념

    배상 책임 보험으로 사고 발생에 대비 가능

     

    펫 보험을 가입하였을 경우 단점으로는

     

    소멸성 보험이라는 점과 건강 검진, 예방 접종 등 예방 관련은 미 포함일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점

    높은 보험료에 비해서 보장되는 항목에 제한이 있고 가입조건이 까다로운데 유기견이나 나이 제한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입하더라도 보상에 한도가 있어서 다 받진 못합니다.

     

    펫 보험의 선택과 고르는 팁

     

    펫 보험의 경우 보험 회사별 기준과 비용, 보장 범위, 가입조건, 갱신 시기 등이 다 다르기 때문에 아래 항목을 필수적으로 체크하여야 합니다.

     

    1. 갱신주기 및 보장 나이 체크하기

    2. 월 보험료 계산 및 본인 부담금 확인하기

    3. 가입 제한 확인:유기견, 생후 90 이전, 만 8세 초과, 투견, 경찰견 등

    4. 병력, 기저 질환, 유전 질환, 호르몬/내장 질환 등 가입 조건  확인

    5. 보장 항목 , 범위 , 보상금 필수 확인

    반려 동물에게 필요한 보장 항목이나 범위 등을 체크하고 각 반려동물 가족 상황에 맞는 적절한 보험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유전 질병이나 중성화 안락사, 치석제거, 미용, 항문낭 짜기, 예방 접종 등의 항목은 보장되지 않는 것이 대부분이고 각 보험 회사의 종류 프로그램 등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심사숙고 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 펫 보험의 경우 아직까지 보험료가 높고 보장 범위가 좁아서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고 반려동물이 대비해야 할 질병에 대하여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강아지, 고양이 품종의 특성과 각각의 취약한 질병 등을 미리 알고 보험 상품을 접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펫 보험의 보장 범위의 경우 회사와 종류, 프로그램, 보험료 등에 따라 보장 범위가 상이하니 회사별로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 상품에 따라 특약을 추가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반려동물에게 적합한 보장 항목과 범위 등을 충분히 고려하고 자신의 경제적인 상황에 맞는 보험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강아지 고양이 펫 보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회사별로 나와 있는 보험들이 다양하니 잘 고려하시어 보험 가입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무조건 참고해야 할 꿀 정보 안 보면 손해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